학습(공부)하는 블로그 :: '2025/06/11 글 목록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07-11 02:37

 
 
반응형

자세한 내용은 슬로우레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아래 제목을 클릭해도 됩니다. ^^

[슬로우레터] “이재명 시계 안 만든다 한 적 없다”… 우병우를 소환한 오광수, 버틸 수 있을까.

출처: 슬로우뉴스(https://slownews.kr/138853)

 

또 4시간 마라톤 회의, 윤석열 정부 장관들의 얼굴이 썩어 있었다: 슬로우레터 6월11일. - 슬로우

“이재명 시계 안 만든다 한 적 없다”... 우병우를 소환한 오광수, 버틸 수 있을까. 3대 특검법 한꺼번에 공포. 윤석열은 버티기 돌입. 시진핑과 통화. 또 4시간 회의. 이재명 재판 중지법 등은 일

slownews.kr

 

반응형
:
반응형

= 25/06/11 류효상의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SNS 올린 '이재명의 오늘'.
1. 이재명 대통령이 자신의 SNS에 올린 '국민 여러분께 보고드립니다'란 제목의 글이 화제입니다. 이 대통령은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는 길은 결코 쉽지 않다”면서도 “이재명 잘 뽑았다는 자부심을 가지실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습니다.
국민만 보고 국민만 믿고 국민이 원하는 것을 위해 뛴다면 그 국민이 가장 큰 힘이 되어 줄 겁니다~

이재명 내각, 속도 내기 어려운 이유.
2. 이재명 대통령이 각 부처 장관 등 인선을 발표하지 않는 것은 국무위원 임명을 제청해야 할 국무총리가 공석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12·3 내란 이후 권한대행의 권한 행사를 두고 위헌 논란이 불거진 점을 고려해, 총리 직무대행에게 제청권을 행사토록 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똥도 약에 쓰려면 없다고.. 한덕수가 끝까지 이재명 정부의 발목을 잡으려고 했던 모양입니다.

1주일간 장·차관-공공기관장 '국민 추천'.
3. 대통령실이 “이재명 정부는 일주일 동안 ‘진짜 일꾼 찾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추천 대상은 장·차관과 공공기관 등 대통령이 임명할 수 있는 주요 공직으로 참여 방법은 인사혁신처가 운영하는 국민추천제 홈페이지나 이 대통령 이메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국민이 원하는 대통령, 혈세가 아깝지 않은 진짜 공인… 집단 지성을 통해 잘 뽑았으면 좋겠어요~

친윤계 "김용태 사퇴하라" 거센 압박.
4. 김용태 비대위원장이 6·3 대선 패배 이후 위기에 봉착한 당을 구하겠다며 개혁에 강한 드라이브를 걸었지만, 당내 의원들의 반발이 거센 분위기입니다. 이 가운데 김 위원장에 반대하는 인사들이 그의 사퇴를 압박하면서 국민의힘의 개혁 동력이 힘을 잃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옵니다.
대통령 선거도 지 밥그릇 싸움으로 알고 하던 놈들인데 밥그릇 건들면 그냥 물어 버리는 거지~

윤희석 “김문수 당권 도전 99%“.
5. 친한계 윤희석 전 대변인이 향후 당권 구도에 대해 “김문수 후보가 99.5% 당권 경쟁에 뛰어드실 거라고 본다”면서 “한동훈 전 대표와 대결 구도도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그 상황을 걱정하는 여론도 있지만, 피할 수 없다면 지나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내란에 동조했던 김문수나 윤석열 덕에 호가호위하다가 얼굴색 바꾼 한동훈이나.. 잘 해봐라~

강성 보수층, '새 정부 외교'는 가짜 주장.
6. 극우 성향 지지자들 중심으로 이재명 대통령의 외교 관계가 '거짓'이란 주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성 보수 성향의 유튜브 채널과 커뮤니티에서는 이 대통령이 G7 정상회의에 초청받지도 않았고, 트럼프 대통령과의 통화도 조작된 거라며 음모론적인 주장을 펴고 있습니다.
저런 거짓말로 코인 벌이나 하는 유튜버들을 왜 가만두나 모르겠어요? 하여간 징그러운 놈들이야~

조태용, 국정원 고위 간부들에게 특활비 돌렸다.
7. 윤석열 정부 국정원이 12·3 내란 이후 부서장 이상 고위직에게 고액의 특활비를 나눠줬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계엄과 연관된 정보 수집 임무를 방관한 대가이거나 향후 '내란 특검'이 시행될 경우 유리한 진술을 하도록 미리 조치를 취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옵니다.
이럴려고 특활비에 목매는지 모르겠지만, 입막음용으로 뿌린 돈이라면 그게 바로 뇌물이랍니다~

김건희 측, 명태균 의혹 관련 혐의 모두 부인.
8. 김건희 측이 '정치 브로커' 명태균 씨와 관련해 제기된 범죄 혐의들이 성립하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의견서를 검찰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이 의심하는 정치자금법 위반이나 뇌물 혐의 등이 범죄의 구성요건을 충족하지 않거나, 모순된다는 취지로 읽힙니다.
사랑하는 서방님이 대신 의견서를 써주는 모양인데… 곧 특검 시작하고 나면 그도 쉽지 않을 게야~

‘마약 수사 외압 의혹’ 상설 특검 조만간 가동.
9. 이재명 대통령이 ‘세관 마약 수사 외압 의혹’ 상설 특검안을 빠르게 진행해야 한다는 취지로 말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상설 특검도 조만간 가동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특검안은 최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내란 특검·김건희 특검·채해병 특검과는 별도의 상설 특검입니다.
윤석열이 마약과의 전쟁을 하겠다더니 마약 수사에 외압은 왜 저질렀을까요? 많이 궁금합니다~

'윤석열 시계' 중고 사이트에서 또 폭락.
10. 윤석열 파면 이후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 ‘윤석열 시계’를 판매하는 게시글이 다수 올라오고 있습니다. 윤석열이 대통령으로 취임한 초기에는 윤석열 시계의 가격은 20만 원대였으나 윤석열 파면 이후 시계 가격은 점차 낮아져 현재는 8~10만 원대 사이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들끼리는 없어서 못 판다며 집문서라도 주고 살 것처럼 하면서 왜 점점 똥값이 되는지 모르겠어요.

조희연 “5·18은 폭동”이라더니 급 사과.
11. 수영 국가대표 출신의 조희연이 5·18 민주화운동을 비하하는 발언을 했다가 고발당한 뒤에야 사과문을 게재했습니다. 조희연은 “제가 맨날 하고 다니는 말 5·18은 폭동이다. 반항 정신으로 똘똘 뭉친 폭동! 근데 무슨 헌법에 5·18 정신을 넣겠다느니 어쩌느니 한숨만 나옴”이라는 글을 게재했습니다.
사과는 한다면서 5.18을 ‘사건’이라고 하는 걸 보면 이 인간은 고쳐 쓰기 틀렸다고 보면 될 겁니다.

추경에 ‘전국민 지원금’ 포함 안 될 수도 지역화폐는 증액.
이 대통령 아들 결혼식에 테러 예고, 경찰 작성자 추적 중.
권성동 "이 대통령, 죄가 없다면 재판 진행 선언하라“.
정성국 "김문수, 대선 패배 책임감 못 느끼고 당당해 의아“.
성일종 "계파 전쟁으로 비칠 수 있어" 김-한 당권 만류.
주진우 "조국 사면 여부는 이재명 정부 공정 바로미터“.
서정욱 "윤, 무죄 100% 확신. 개 헤엄치는 모습 못 봤다“.
‘기념품 시계 필요 없다’ 말에 4만 원짜리 손목시계 '품절’.
"민주당 뽑았냐" 20대 남성, 택시 기사 '무차별 폭행’ 입건.

당신이 말을 할 때는 당신은 이미 알고 있는 것들만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당신이 경청할 때는 당신이 몰랐던 새로운 것들을 배우게 됩니다.
- 달라이 라마-

자기 잘난 맛에 혼자 떠드는 사람은 결국 우물안에 개구리 같은 삶을 살기 마련입니다. 그거 윤석열 보면 곰방 알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경청과 숙의 그리고 집단 지성이 답이라는 겁니다.

류효상 올림.

출처 : 서구신문(http://www.iseogu.com)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