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공부)하는 블로그 :: 23/01/11 류효상의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02-15 00:20

반응형

1. 대통령실이 고위공직자의 비위를 조사하는 감찰 조사팀을 만듭니다. 대통령은 민정수석실을 없애면서 대통령실은 “정책을 해야지, 비위를 캐는 건 맞지 않는다”고 했지만, 감찰 조사팀은 민정수석실의 부활이라는 지적입니다.

자기가 한 말도 기억나지 않는다는 양반이 무슨 말을 했는지 기억이나 하겠어?

 

2.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의 사의 표명에 대해 "여당과 대통령은 한 몸“이라고 밝혔습니다. 나 부위원장이 당권에 도전하는 것에 대해 간접적으로 반대 의사를 표한 것으로 보입니다.

굳이 한 몸이라고 우긴다면 인정해줄게~ 막장과 무지의 콜라보~

 

3. 김성환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검찰의 이재명 대표 수사에 대해 야당 탄압이라며 강력 비판했습니다. 감 의원은 "윤석열 정부는 전두환의 잔인함과 이명박의 사악함, 박근혜의 무능함을 모두 갖춘 정부"라고 비판했습니다.

전두환 + 이명박 + 박근혜 = 굥… 다중이 삼중이 인격체였구나~

 

4.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윤석열 대통령의 노동·연금·교육 등에 대한 이른바 ‘3대 개혁’에 대해 “쉽게 이뤄질 수 있을지 상당히 의문스럽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노조를 이상한 단체처럼 생각하는 건 잘못된 사고"라고 지적했습니다.

대통령 만드는데 한 몫 하신 양반은 벽보고 반성부터 해야 하는 거 아뇨~

 

5.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권오수 전 도이치모터스 회장 등의 1심 선고공판이 다음 달 열립니다. 이번 재판이 김건희 씨를 둘러싼 의혹과 맞닿아 있는 터라 1심 판단이 김 여사 수사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증언만으로도 구속하는 검찰이 증거가 쏟아져도 꼼짝 않는 거 보면… 쫄은 건희?

 

6. 정부가 의과대학 입학 정원 확대에 대한 협의를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의대 정원 확대는 문재인 정부에서도 추진됐었지만, 의사단체의 거센 반발로 결국 정부와 의협은 '코로나19 안정화 이후' 논의를 재개하기로 한 바 있습니다.

의사는 파업하고 의대생은 시험을 거부했던 그때 그 모습… 또 할 거니?

 

7. 기초연금을 전 국민에게 보편적으로 지급하는 대신 국민연금 소득대체율을 낮추는 방식의 연금다층체계를 구축하자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최영준 연세대 행정학과 교수는 "노인 빈곤의 대책이 될 것"이라며 필요성을 역설했습니다.

나도 늙겠지만, 내가 낸 돈 만큼은 돌려받겠다는 생각이 워낙 팽배해서…

 

8. TBS 라디오 ‘뉴스공장’에서 하차하고 유튜브 방송을 시작한 방송인 김어준 씨가 유튜브 슈퍼챗 전 세계 1위를 기록했습니다. 김 씨가 새로 시작한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의 구독자도 이날 기준 77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김어준이 TBS에 있으면 관리나 하지… 하여간 오세훈이 배 아파서 어쩌니~

 

9. 술이 간을 손상시킨다는 사실은 알지만, 평소 먹는 약 또한 간을 손상시킬 수 있다는 사실은 비교적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양약은 물론, 한약과 비타민 등의 영양제, 다이어트 보조제 등도 간을 손상시킬 수 있어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간 손상도 문제지만, 스트레스 암 유발자가 더 큰 문제라고 봐… 너 말이다~

 

10. 미국 정부가 가스렌지 판매를 금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는 가스렌지를 이용할 때는 물론이고, 꺼져 있는 상태에서도 가스가 누출돼 건강에 해롭다는 지적과 관련해 의견을 공개 수렴할 예정입니다.

미국이라는 나라는 가스렌지보다 총기, 마약이나 퇴출하지 그러셔~

 

금태섭 "검찰이 중립성을 지키는 것은 불가능하다".

박지원 “나경원, 유승만 당 대표 안 나오면 정치생명 끝”.

나경원 "당·대통령에 어떤 결정 도움될지, 설 전 결정".

'기초연금 월 40만 원 인상' 국민연금 개혁안에 포함.

LG유플러스 고객 정보 18만 명 분량 유출, 경찰 수사.

의협, '의대 정원 확대' 본격 추진 "근본적 해결책 아냐".

윤 대통령, 14~21일 UAE 스위스 방문·다보스포럼 참석.

경찰, 이재명 장남 ‘성매매 의혹’ 재수사하기로 결정.

이재명, 12시간만에 귀가 “기소할 것이 명백하다고 느껴”.

 

 

모이면 시작이고, 같이 있으면 진보이고, 함께 일하면 성공이다.

- 헨리 포드 -

 

자동차왕 포드의 성공 신화 뒤에는 함께 땀 흘려 일한 노동자의 피땀이 섞여 있다는 것에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세상은 누군가 한 사람의 머리와 손에 의해 움직이는 것같아 보이지만, 결국 세상을 바꾸려는 힘은 함께 모여 완성해 가는 것 아닐까요?

오늘도 세상은 당신과 나, 우리의 힘으로 완성되어 간다는 자부심 가지셔도 됩니다.

오늘도 힘~ 아자~ 빠샤~

 

출처: 류효상의 고발뉴스(https://band.us/band/56543380/post/3926)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