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분석광고 1
○ Cognac Hennessy (TV Spielfilm 25/97)
○ 1997년 독일의 TV 잡지인 <TV Spielfilm>의 25번째 판에 실린 전면광고
○ 하단의 텍스트
DIE VERSUCHUNG IST WEIBLICH, 유혹(욕망)은 여성적이고,
DER COGNAC IST MANNLICH. 꼬냑은 남성적입니다.
JEDE BEGEGNUNG IST GOTTLICH. 이 들의 만남은 황홀합니다.
○ 비주얼 정보 : 광고의 상단 3/4 정도를 차지. 구릿빛 피부 위의 황금빛 입술이 조금 벌어지고, 그
위에 한 방울의 꼬냑이 떨어져 있다. 꼬냑 헤네시의 라벨이 왼쪽 하단에 위치. 로고의 기능을 한다.
전체적으로 검은 색과 적갈색(위스키색)이 지배적이고, 하얀색으로 카피가 쓰여 있다.
2. 분석광고 2
○ 여성 입술 : 관능적/섹시
○ 물방울 ⇒ 코냑
○ 황금빛 ⇒ 부의 의미
○ 적갈색 ⇒ 코냑
○ 땀 ⇒ 매혹적
3. 광고의 텍스트
○ 꼬냑 헤네시는 매우 매혹적인 술
○ 강한 남성적인 술인 꼬냑
○ 그러나 부드러운 여성적인 유혹이 있는 술
○ 이 두 가지 특성이 오묘한 조화를 이룬 것이 바로 꼬냑 헤네시
○ 그러기에 이 꼬냑 헤네시를 사기를 권한다.
4. 웹사이트를 통한 미디어 분석
○ 수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이 많으면 잘된 미디어
○ 폐쇄된 것은 좋지 못한 미디어
○ 웹 상에서 한국의 색깔은 흰색이 아닌 검은색으로 표현됨
○ 국가 브랜드(32위)는 경제 규모보다 훨씬 뒤쳐져 있음
○ 미디어를 잘 읽고, 창조하고, 새로운 마인드, 학습이 필요
'교양기타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통의 핵심 기술, 경청의 효과 (8) | 2012.11.16 |
---|---|
생활 속 안전 길잡이 (0) | 2012.10.30 |
몰입(인생을 바꾸는 자기혁명과정) (2) | 2012.10.25 |
소쉬르 기호학과 뮤직비디오(2) (0) | 2012.09.04 |
소쉬르 기호학과 뮤직비디오(1) (0) | 2012.09.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