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공부)하는 블로그 :: '2024/03/27 글 목록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04-27 09:28

 
 
반응형

1. 65세 미만 젊은 치매의 가장 큰 요인 → 1위 기립성 저혈압, 2위 우울증, 3위 알콜 사용장애, 4위 뇌졸중, 5위 APOE ε4 유전자 보유, 6위 낮은 사회경제적 지위, 7위 비타민D 부족... 네덜란드 마스트리히트대 알츠하이머센터, 영국인 35만명 평균 9.2년 추적 관찰.(중앙)▼.

 

2. 한미일 중 미국인이 ‘가짜 뉴스’ 가장 잘 알아 차린다 → 요미우리신문, 한미일 성인 각 1000명 조사. 정치·시사 등 15개 질문하자 가짜뉴스 알아 차리는 비율 미국이 40%로 가장 높았고 그다음 한국이 33%, 일본은 27%... 또 가짜 정보 여부를 적극 알아보려는 노력은 미국, 한국, 일본 순이었는데 각 74%, 57%, 41%였다.(매경)

 

3. 쓸모없다던 ‘청약통장’, 20개월 만에 가입자 증가 반전 → 2월 2703만 8994명...1월 대비 1723명 늘어 증가세 반전. 부동산 위축, 분양가 급등으로 시들해졌던 청약통장, 정부의 새 주택정책에 대한 기대로 증가.(헤럴드경제)

 

4. ‘14세 미만, SNS 가입 금지’ → 미 플로리다주, 내년 1월 1일부터 법안 시행. 중독적인 SNS 사용이 어린이의 뇌 발달이나 정신 건강에 악영향을 끼친다는 주장에 따른 조치. 당초 의회가 통과 시킨 법안은 16세였지만 주지사가 거부권을 행사, 14세로 조정한 것이라고.(문화)

 

5. ESPN, 이정후 올 시즌 3할 타율·100득점 → 시범경기 타율 0.414에 1홈런, 5타점, 6득점... 미국 언론들도 이정후의 실력을 인정하는 분위기, ESPN은 올해 타율 0.301에 100득점을 올릴 것으로 전망.(문화)

 

6. ‘잡은 물고기에게는 먹이를 주지 않는다’... 선거의 원칙? → 바이든, 트럼프, 연이어 경합주 찾아 공약 발표... 그러나 주별 인구순위 1∼4위 캘리포니아·뉴욕, 텍사스·플로리다는 유권자 수에도 불구하고 찬밥신세... 각각 민주당, 공화당 지지 확실한 탓...(문화)

 

7. ‘뇌전증’, 1년에 20분 발작 증상... 평생을 편견에 시달려 → 국내 환자 수 약 37만, 100명당 3명꼴로 적지 않지만 환자가 병을 숨기는 경우가 많다 보니 ‘희귀 질환’으로 인식되고 있어. 뇌전증 환자는 1년에 평균 5차례, 1번에 3~5분 정도 발작...(문화)

 

8. 전기차 전비 표시제 도입 → 4월부터 시행, 세계 최초. 등급은 총 5개로 ▲1등급 1㎾h 당 5.8㎞ 이상 ▲2등급 5.7~5.0㎞ ▲3등급 4.9~4.2㎞ ▲4등급 4.1~3.4㎞ ▲5등급 3.3㎞ 이하. 이 기준대로 하면 아이오닉6와 코나 등 현대차 6개 모델, 테슬라 모델3 등이 1등급.(아시아경제)

 

9. ‘사고 물건’ → 일본에서 고독사, 극단적 선택, 강력 사건 등이 발생한 부동산 매물을가리키는 말. 국토교통성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사고 물건’을 고지하는 것은 발생 후 3년간으로 되어 있다고.(아시아경제)

 

10. 지역소멸... 결국은 일자리 문제 → 매출액 1000대 기업 시도별 분포. 수도권 74.2% ▷서울 519개 ▷경기 182 ▷인천 41, ▷경남 38 ▷충남 36 ▷경북 33 ▷부산 28 ▷울산 26 ▷대구 20... 광주 11, 제주3, 강원1.(서울)

 

이상입니다

 

 

 

반응형
:
반응형

= 24/03/27 류효상의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1. 윤석열 대통령이 의대 교수들을 향해 "의료 개혁을 위한 정부와의 대화에 적극 나서주시기 바란다"고 촉구했습니다. 의사들이 대화의 선결조건으로 내걸고 있는 '2000명 의대 증원 철회'와 관련해서는 "의대 증원은 의료 개혁의 출발점"이라며 재론의 여지가 없음을 재확인했습니다.
대화의 상대가 엄연히 존재 하는데 2000명 증원은 ‘협상의 대상이 아니다’고 하면 대체 뭐니?

2.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박근혜 전 대통령을 예방하고 나와 “박근혜 전 대통령을 찾아뵙고, 국정 전반 현안과 살아오신 여러 이야기를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유영하 변호사는 한 위원장과 박 전 대통령이 “의대 증원 등에 대한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나라 말아먹고 탄핵당한 박근혜를 만나서 뭔 국정을 논의한다는 건지… 저러니 심판받지요~

3. 국민의힘이 지역구 후보 선거사무소에 ‘종북’ 현수막을 달라고 했다가 논란이 되자 몇 시간 만에 긴급 철회했습니다. 국민의힘은 “더 이상 이 나라를 범죄자들과 종북세력에게 내주지 맙시다” 문구의 현수막 게시를 ‘긴급 지시’했다가 수도권 후보들의 반발이 일자 ‘긴급 철회’했습니다.
종북 들먹일 시간에 한동훈더러 독도 가서 태극기 한번 흔들고 오라 해라. 득표에 훨씬 도움 될 걸~

4. 김성태 공동선대위원장은 ‘수도권 위기론’과 관련해 “유승민 전 대표의 역할을 지금 이 시점에서는 충분히 고려할 수 있는 사항”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절체절명의 상황이다. 국민에게 어필할 수 있는 좋은 자원이면 어느 누구든 가려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외교 경제 통일 민생 대체 무너지지 않은 게 뭐냐? 유승민이 아니라 유승민 할아버지가 와도 안 돼~

5. 경기 용인갑에 출마한 양향자 개혁신당 원내대표가 국민의힘의 이원모 전 대통령실 인사비서관을 언급하며 "단일화 경선을 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양 후보는 이 후보를 향해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 보라"며 "용인갑에 양향자가 필요한가, 이원모가 필요한가“라고 물었습니다.
이준석은 단일화는 생각도 안 한다던데 이러는 걸 보면 절대반지를 탐하는 골룸을 보는 거 같아요~

6. 조국 대표는 “윤석열 정권은 총선이 끝나면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양상으로 들어갈 것”이라며 “선봉에서 현 정권과 싸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한동훈 잡는 조국’이라는 평가에 대해서는 “내가 그것밖에 안 되냐”며 “난, 윤 정권을 잡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습니다.
이런 통쾌하고 명쾌한 선명성이 지지율을 높이는 게 아닌가 싶은데… 한 놈만 패는 데 힘 모아야~

7. '자당 귀책지역 무공천' 방침을 밝힌 국민의힘이 4월 대전 중구청장 재선거에서 무소속 이동한 후보를 지지한다고 발표해 논란입니다. 무소속 이동한 후보는 빨간색 점퍼에 ‘국민의 힘’이 아닌 ‘중구민의힘’이란 글자를 새겨 넣고 “당선 시 ‘국민의힘’에 입당하겠다”고 공공연히 밝혔습니다.
강서구청장 선거에서 그렇게 당하고도 정신 못 차리는 걸 보면 중구민들이 정말 힘쓰셔야 할 듯~

8. 광주 서구갑에 옥중 출마한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의 아들이 광주를 찾아 아버지의 석방을 눈물로 호소했습니다. 송 대표의 아들 송주환 씨는 “유세 한 번 하게 해달라"며 보석을 신청한 송 대표의 간곡한 요청에도 묵묵부답인 법원을 향해 "다시 한번 애절한 호소를 한다"고 말했습니다.
대체 보석 청구를 한지가 언젠데 아직까지 미루는 이유가 뭔지를 모르겠다.. 눈치 보여서 그래?

9. “대파가 875원이면 합리적”이라는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 논란을 보도한 MBC 보도가 문제가 있다는 민원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접수됐습니다. 이수정 후보가 “한 뿌리 가격을 말한 것”이라고 해명하는 등 논란이 이어지면서 시민들은 “바이든-날리면 시즌 몇 번째냐”는 반응입니다.
인정사정 볼 거 없다 각하를 흠집 내면 막바로 민원 사주 들어가는 방심위의 애국적 결단에 박수~~

10. TV조선의 시사토크 프로그램이 여야 후보의 막말 논란을 균형적으로 다루지 않았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민주언론시민연합의 보고서에 따르면 TV조선 '시사쇼 정치다'는 정봉주 전 후보의 막말 논란은 50여 분 다룬 반면 장예찬 후보의 막말 논란은 6분 정도 다루는 데 그쳤습니다.
이래서 검찰 개혁보다 언론 개혁이 우선이라는 말이 나오는 겁니다~ 하긴 ‘조선’이 언론이냐?

11. 보수 논객, 김대중 씨는 지난해 11월 “총선에서 지면 임기와 상관없이 물러나는 것만이 혼란과 참담함을 면하는 길"이라고 했습니다. 이번엔 ”총선에서 지면 윤석열 정권은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면서 "더 이상 이름뿐인 대통령 자리에 앉아있을 수 없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정권의 경비견 조중동도 드디어 손절 분위기로 가는 모양인데… 그래도 최악의 발악은 할 듯~

12. 윤석열 대통령이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을 주호주 대사로 임명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호주 한인 사회에서 이를 두고 찬반 갈등이 불거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호주 캐머런 머피 주 의원도 임명 철회를 요구하면서 이 대사의 임명을 둘러싼 논란이 국제적 차원으로 번지는 양상입니다.
국론 분열도 모자라 해외 교포들의 분열까지 일으키고 호주 의원의 반대까지.. 쪽팔려서 어떡하냐~

김부겸 “조국혁신당, 협력관계지만, 합당은 어려워”.
이재명 "공천취소 세종갑도 윤 심판해야 김종민에 달려".
세종갑 '양자대결' 김종민 "탈당, 민주당원에 죄송" 사과.
강남 아파트 4채 상가 3채 지적에 이수정 “돈 모아 샀다”.
박민식 "나는 홍범도 흉상 이전 반대 국방부가 밀어붙여".
최은순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나와.

승리는 가장 끈질긴 자에게 돌아간다.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얼마나 절박하고 절실한지에 따라 승리가 좌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로 2주 전 야당의 참패를 예언했던 사람들이 이제는 야당의 승리를 얘기합니다.
우리들의 적발함과 절실함의 승리입니다.
남은 기간에도 끈질기게 일어서야겠습니다.

출처 : 서구신문(http://www.iseogu.com)

반응형
:

오늘의 만평(3월 27일)

일상 이야기/오늘의 만평 | 2024. 3. 27. 08:46 | Posted by 깨비형
반응형

 

오늘의 만평(3월 27일)

□ 민중의소리 [최민의 시사만평] 파국

□ 경향신문 [김용민의 그림마당]

□ 한겨레 [한겨레 그림판]

□ 중앙일보 [박용석 만평]

□ 서울신문 [조기영의 세상터치]

□ 국민일보 [국민만평-서민호 화백]

□ 한국일보 [만평]

□ 데일리안 [D-시사만평] 여야, 대책 없이 쏟아지는 '퍼주기 공약'후유증 겁나네

□ 매일경제 [카툰 포커스]

□ 아시아경제 [오성수의 툰] 하락과 상승

□ 경기일보 [경기만평] 정부와의 전쟁...?

□ 경인일보 [경인만평 이공명] 특효약 될까?

□ 경인일보 [미스터 달팽이]

□ 매일신문 [매일희평] 자신의 사법처리와 무관하면 그 어떤 모든 것도 셰셰

□ 천지일보 [천지만평]

□ 중부일보 [최경락 만평] 정권심판 '원조' 결투?

□ 중부일보 [최경락 꼬투리] 피눈물...

□ 전북일보 [전북만평 - 정윤성] '대파 875원' 한 단? 한 뿌리?

□ 울산매일 [배호 그림세상] "경호원 경호원"

□ 국제신문 [서상균 그림창] 검사와 정치

□ 인스타그램 [o_deng96] 20분만에 100억 돌파

@o_deng96   #일러스트   #일러스트레이터   #그림   #캐릭터   #일상   #웹툰   #illustrator   #illust   #webtoon   #만평   #파란불꽃펀드   #20분만에100억돌파

 

□ 장도리 사이트 [박순찬 화백] <왕짜의 게임 제25화>

 

□ 트위터 [햇볕한줌] 파뿌리

파뿌리  #윤석열   #이수정   #대파뿌리   #국민무시

□ 동그라미 [오늘의 궁민밉썅] 원칙과 상식의 승리

 

반응형

'일상 이야기 > 오늘의 만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만평(3월 29일)  (0) 2024.03.29
오늘의 만평(3월 28일)  (1) 2024.03.28
오늘의 만평(3월 26일)  (1) 2024.03.26
오늘의 만평(3월 25일)  (0) 2024.03.25
오늘의 만평(3월 23일)  (1) 2024.03.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