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공부)하는 블로그 :: 22/06/24 류효상의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05-03 13:51

반응형

1. 이준석 대표의 징계 여부를 둘러싼 당 내홍이 심화하고 있습니다. 당내 '이준석 때리기' 국면을 친윤석열계가 주도하고 있다는 '배후설'도 공공연하게 거론되면서 이 대표의 징계를 사이에 두고 당이 반으로 쪼개진 셈입니다.

짐 싸서 나가면 쫓아가서 술 한잔으로 달래고… 이거 또 하는 건 아니지?

2. 이재명 의원은 당대표 출마와 관련해 "당내 의원님들 포함해 당원들과 국민 여러분 의견을 낮은 자세로 열심히 듣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선 패배 책임론에는 “모든 책임은 오로지 저에게 있다”는 입장을 반복했습니다.

뭘 할지를 결정해 놓고 남의 얘기를 들으면 잘 안 들린다는 거… 아시죠?

3. 친문계 유력 당권 주자인 홍영표 의원이 민주당 의원 워크숍에서 이재명 의원을 향해 "전당대회에 불출마하면 나도 출마하지 않겠다"고 압박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의원은 이에 대해 "고민해보겠다"며 답을 피했습니다.

둘이 붙으면 누가 이길지 대충 감이 잡히는 데 그게 불출마 이유가 될지는…

4. 윤석열 대통령이 치안감 인사 번복 사태에 “어이가 없는 일이 벌어졌다. 말이 안 되는 얘기이고 국기문란일 수 있다”며 강하게 경찰 지휘부를 질책했습니다. 이러한 정부의 경찰 통제 시도에 일선 경찰의 반발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지금이 윤석열 정부인데 국기문란이라니, 남의 다리 긁듯 얘기하고 그러셔~

5. 대통령실은 국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국민제안코너'를 공개했습니다. 대통령실은 홈페이지 내에 새롭게 선보이는 국민제안코너는 국민과 직접 소통하겠다는 윤 대통령의 의지를 반영한 대국민 소통 창구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래서 익명은 100% 실명으로 바꾸고 비공개에 댓글도 제한했구나… 참 소통스럽다~

6. 김동연 경기지사 당선인이 국민의힘 경기도당에 제안한 협치 제안이 결국 무산됐습니다. 김 당선인이 국민의힘에게 경기지사직인수위원회 인수위원 2명 추천을 제안했지만, 국민의힘 중앙당이 추천을 하지 않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이러면서 협치 운운하는 거 보면 헛웃음도 안 나온다니까~ 에이 모지리들~

7. 인천 서구청장 당선인의 중학생 아들이 부모에게 아동학대를 당했다는 취지의 신고를 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해당 아들은 부모가 집 문을 열어주지 않고 있으며 현관문 비밀번호가 바뀌었다고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 혹시 민원 듣기 싫다고 구청 문 걸어 잠그진 않겠지?

8. 윤석열 대통령 부부의 '멘토'로 알려진 이른바 '천공스승'이 이번엔 김건희 씨의 '영부인 역할'에 대해 구체적으로 조언했습니다. 천공은 김건희 씨에게 "영어 특별 과외를 받으라" "세계의 영부인을 사귀라" 등의 조언을 했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세계 영부인들이 ‘K-성형’만큼은 ‘엄지척’하지 않을까?

9. 국내 첫 원숭이두창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지금 같은 검역을 통해 감염자 유입을 막을 수 있을지 우려가 나옵니다. 원숭이두창 특성상 잠복기가 길어 발병 사실을 파악하기 어려운 만큼 사실상 양심에 맡길 수밖에 없다는 지적입니다.

침대가 과학이라더니 양심은 과학방역인가 봅니다. 훌륭하십니다~

10. 국내 극우 인사들이 25일부터 3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평화의 소녀상' 철거를 요구하는 시위 등을 개최할 것으로 알려져 ‘베를린 미테구’는 난감한 상황에 직면했습니다. 미테구 공무원도 ‘믿을 수가 없다’는 반응입니다.

대한민국 극우는 반공을 앞세운 친일파일 뿐… 그냥 한마디로 쓰레기~

11. 흔히 운동은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만 생각하기 쉽지만,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만큼 중요한 운동이 바로 '균형 운동'입니다. 10초 이상 한 발 서기를 하지 못하면 조기 사망 위험이 높아 적극적인 건강 관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지금 바로 한 발로 서서 중심 잡으려고 비틀거리는 사람이 있다에 500원~

12. 물 폭탄을 쏟아 붓던 장마전선이 남하하면서 수도권 등 중서부 지방부터 비가 그쳐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남부지방은 아침까지, 제주도는 낮까지 시간당 30mm가 넘는 강한 비가 쏟아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매년 같은 사고가 같은 장소에서 벌어지는 일은 없어야… 유비무환~

천공 “김건희 여사 패션, 세계적으로 ‘인기 짱’ 될 것”.

천공, '영어 과외' 주문에 변희재 "대한민국 실제 통치자".

이재오 "김건희, 연예인도 아닌데 사진 배포는 정치 행보”.

환경단체, 윤 대통령 ‘바보짓’ 발언에 “세계 흐름 공부하라”.

검찰 인사에 총장 패싱 반발했던 윤석열, ‘지금은 맞다’.

윤 대통령 "경찰, 내 재가 없이 인사 발표는 국기문란".

윤 사단 '특수통' 지휘라인 완성한 검찰, 대형수사 예고.

윤 정부, 국민청원 폐지 100% 실명제 '국민제안' 신설.

한동훈 장관 딸 논문대필 의혹, 경찰 2차 고발인 조사.

주 최대 92시간 노동 경총 "환영" 노동계 "결사 반대".

어떤 일이든 위대함과 평범함의 차이는 하루하루를 재창조하는 상상력과 열망을 갖고 있느냐에 달렸다.

- 톰 피터스 -

여러분은 지난 한 주를 어떻게 보내셨습니까?

지난 한 주간 모두가 위대한 시간을 보냈으리라 믿습니다.

우리의 상상력과 열망으로 다음 주도 그리고 이 여름을 승리로 보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고맙습니다.

출처: 류효상의 고발뉴스(https://band.us/band/56543380/post/3772)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