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주로 인재개발원 등의 사이버학습을 정리, 요약하는 상시학습 블로그입니다. 깨비형
« 2019/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

체험 블로그 마케팅 서비스 OLPOST

Category»

Notice»

Statistics Graph

1. 손자의 금언

“전쟁을 해서 이길지라도 시간을 오래 끌면 병기가 무디어지고 병사들의 사기가 떨어진다. 그리하여 군대가 성을 공격하면 곧 힘이 다하고, 또한 전투가 길어지면 나라의 재정이 바닥나게 된다.”

“병기가 무디어지고 군대의 날카로운 기운이 꺾이고 힘이 떨어지며, 나라살림이 바닥나면 그 틈을 이용하여 이웃의 제후들이 일어날 것이다. 이렇게 되면 비록 지혜 있는 사람들이 있다 할지라도, 사태를 수습할 수 없다.”

"그러므로 전쟁은 졸속으로 하는 한이 있더라도 빨리 끝내야 한다는 말은 들었어도 끄는 것을 본 적이 없다. 무릇 질질 끄는 전쟁이 나라에 혜택을 준 적은 지금까지 없었다."

"큰 것이 작은 것을 먹는 것이 아니라 빠른 것이 느린 것을 먹는다."


2. 기업의 속도경영

시간을 최대한 절약하라 : 제품개발과정의 여러 단계를 동시에 밟아 개발에 드는 시간 줄이기

▷ 컴퓨터회사 컴팩(compaq)은 합병되기 전에 이러한 방식을 써서 업계에서 평균 18개월이 걸리는 신제품 개발작업을 6~9개월에 마침

 자동차회사들은 새로운 모델을 개발할 때 디자인, 조립, 마케팅을 동시에 진행

 또한 새로 시판하는 신제품을 빨리 시장에 정착시키기 위해 요즘 공통마케팅이란 방식을 쓰는 회사가 늘어남

 선발기업이 될 것인가, 후발기업이 될 것인가

선발기업은 오랫동안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을 뿐만 아니라 이익도 가장 많이 내는 경향이 있음

 시사점 : 시장진입의 시점이 빠를수록 성공확률이 높음


3. 신제품 개발의 중요성과 개발과정

○ 신제품개발의 중요성과 위험

▷ 오늘날 소비자들의 기호는 무척 다양할 뿐만 아니라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음

▷ 어느 기업이든지 소비자들의 기호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그에 맞는 제품을 경쟁사들보다 먼저 내놓지 않으면 치열한 경쟁에서 처지게 마련

▷ 현재 잘 팔리고 있는 상품이라도 기술의 진보로 인해 시간이 지나면 언제나 구식이 될지 모름

▷ 이럴 때 우릴 회사가 머뭇머뭇거리면 경쟁사가 새로운 기술로 개발한 더 좋은 신제품을 내놓아 우리 회사의 위치를 위협하게 됨

 신제품개발에 성공하려면?

 신제품이 중요하지만 그 개발에는 많은 비용과 위험이 따른다면 회사는 어떻게 해야하는가?

신제품개발과정을 철저히 관리하며 꼭 성공할 제품만을 시장에 내놓아야 하는 것

 신제품개발 성공회사의 특징

 하나 또는 소수의 사업에 집중

 범지구적(global)회사

 경영고위층이 제품개발과정을 정의하고 개선하는 데에 적극적으로 관여

 아주 뛰어난 연구원들을 채용하고 그들을 회사에 계속 머무르게 함

 되도록 빨리 신제품을 시장에 내놓는 것이 제품의 품질을 높이는 데 좋다는 것을 알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