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공부)하는 블로그 :: '2024/03/25 글 목록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04-27 09:28

 
 
반응형

1. 이번엔 ‘꽃 없는 축제’ → 지자체들 봄꽃축제 지난해 보다 일주일가량 앞당겼는데 이번엔 개화 늦어. 진해 군항제는 벚꽃 개화율 15%... 개화 시기 갈수록 오락가락. 일부 지역은 축제 이름에서 꽃 빼고 ‘봄 축제’로 얼버무리기도.(한국 외)

 

2. 미 법무부, 애플에 반독점 소송 → 애플 미국내 점유률 50%... 안드로이드 등 다른 기기 사용자를 차별하는 ‘폐쇄적 생태계’ 구축이 그동안 성장의 동력이 되었으나 이제 부메랑... 유럽에 이어 본국에서도 거액 소송... 하루만에 주가 4% 폭락, 시총 154조 증발.(중앙선데이)

 

3. 비례후보 낸 정당 38곳, 투표용지 51.7㎝ → 자동개표 위해 34개 정당(46.9㎝)까지 자동개표가 가능한 기기 도입했지만 이대로면 또 수개표 해야할 듯.(중앙선데이)

 

4. 한때 우리에게 민주주의 교과서 미국... 이제는 한국이 미국보다 더 민주주의 국가? → 지난달 英 ‘이코노미스트’가 발표한 ‘민주주의 지수 2023’에서 한국은 8.09점(167개국 중 22위)을 받아 미국(7.85점, 27위)보다 앞서. 대만은 8.92점(10위), 일본은 8.40점(16위).(중앙선데이)

 

5. 중고차 거래는 늘고, 신차는 줄고... 차 시장에서도 확인되는 불경기 → 올 1~2월 신차 판매는 25만 6787대로 지난해보다 7.6% 감소, 반면 중고차는 39만 7914대가 팔려 지난해에 비해 1% 늘어.(매경)

 

6. 돼지 신장, 인간 신장 대체할까? → 美서 돼지 신장, 사람에게 첫 이식. 수술 일주일, 소변 배출하고 걸어다닐 수 있을 정도로 환자 상태 좋아. 이식된 신장은 돼지의 신장을 그대로 이식한 것은 아니고 인간에게 맞게 유전자 편집된 신장을 이식 한 것.(동아)

 

7. 카리브해의 인구 1만 6000명 작은 섬나라 ‘앵귈라’, 인공지능(AI) 열풍에 뜻밖의 행운 → 앵귈라의 인터넷 주소가 ‘ai’... 최근 AI 열풍으로 홈페이지 주소를 ‘.ai’로 등록하려는 기업들로부터 받는 적게는 140달러(19만원)에서 많게는 수천달러, 지난해 430억 수입, 국가 전체 수입의 10%, 국민 1인당 270만원 꼴.(세계)

 

8. 의대 증원, 여론은 여전히 정부 편 → ‘의사 먼저 복귀’ 47% vs ‘정부가 양보를’ 10%... 매경-성균관대, 6~11일 1000명 조사. '서로 타협점을 찾아야 한다'도 42.6%.(매경)

 

9. ‘1994년엔 부천의 집값이 성남 분당과 비슷했는데 지금은 아파트값이 3배 이상 차이 난다’ → 부천 지역 국회의원 후보자의 발언 중.(한경)

 

10. 올 9급 공무원 시험 응시율 75.8% → 원서 접수자 4명 중 1명은 응시 포기. 앞서 1월 마감한 원서 접수 결과 경쟁률은 21.8대 1로 1992년(19.3대 1) 이후 32년 만에 최저. 2014년 64.6 대 1 이래 매년 하락세... 2020년 37.2 대 1에 이어 올해는 21.8 대 1.(동아)

 

이상입니다

 

▼화엄사 홍매.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매화나무는 전국에 4곳이다. ▷구례 화엄사 ‘화엄매’와 ‘들매’ ▷순천 선암사 ‘선암매’ ▷장성 백양사 ‘고불매’ ▷강원 강릉 오죽헌 ‘율곡매’다.

반응형
:
반응형

= 24/03/25 류효상의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1.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이 “국민의힘 의석수가 153석에 플러스해서 한 170석은 돼야 하지 않나"라고 밝혔습니다. 정 위원장은 “1~2주 뒤에는 다시 상승 곡선을 그어서 치고 올라갈 것으로 본다. 최선을 다한다면 과반 이상의 승리를 저는 할 수 있다고 본다"고 설명했습니다.
‘결국은 다시 돌아오는 표’라는 저 자신감은 대한민국이 전부 TK인 줄 아는 모양이야~

2. 국민의힘 영남 지지율이 심상치 않습니다. 막말 논란으로 공천이 취소된 도태우·장예찬 후보를 두고 ‘보수 홀대론’이 제기되고 황상무·이종섭 사태로 당정이 재충돌하면서 텃밭 민심이 어수선한 가운데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이번 주 박근혜 전 대통령을 만나 어떤 메시지를 내놓을지 주목됩니다.
지가 감빵에 처넣은 박근혜를 만나 박근혜 치마폭에라도 뛰어들 기세인가 본데… 급하긴 급했네~

3. 이재명 대표가 재산보유현황을 허위로 신고한 이영선 세종시갑 후보의 공천을 취소한 직후 국민의힘이 해병대 채 상병 사건 외압 논란에 관계된 인사들을 공천했다며 비판했습니다. 이 대표는 “수사외압 핵심 책임자는 이종섭 전 장관만이 아니라 신범철, 임종득도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것도 전부 시스템공천에 의해서 입틀막의 댓가로 받은 공천 아니겠나 싶은데… 공천이 곧 사망~

4.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최근 총선 상황과 관련해 "비대위원장을 맡았을 때처럼 여전히 9회 말 2아웃 2스트라이크라는 마음"이라며 "선거운동이 이제 시작된 만큼 흐름이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과거 총선 예상 의석이 맞은 적이 있었나. 일희일비할 필요 없다"고 했습니다.
부산 엑스포도 강서구청장 보궐 선거도 저딴 식으로 호도하고 헛방망이만 휘두르고 말았다는 거~

5.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윤재옥 원내대표 개소식에서 마이크를 활용한 지지 발언을 한 것에 대해 선관위가 ’문제 없다‘는 입장에서 선거법 위반 여부를 검토 중이라고 입장을 바꿨습니다. 야당은 “정치를 모르는 아마추어가 검사 경력 하나 믿고 날뛰다가 밑천을 드러낸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나라를 팔아먹어도 국민의힘이라는 데 설마 저 정도 가지고 들썩일까마는… 법꾸라지는 맞지?

6. 김부겸 상임 선거대책위원장은 “2월에는 당이 공천 후유증 등 때문에 어려웠던 게 사실이지만, 정부가 국민을 너무 우습게 봐서 이종섭 대사 사태 등으로 심판론에 불이 붙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조국혁신당과 우당관계 맞지만, 아군인 민주당과 민주연합에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국민 알기를 부르면 나오고 까라면 까는 검찰 꼬봉쯤으로 아는 거지… 곧 꽃피는 4월이다 이놈들아~

7. 개혁신당 공천관리위원장직을 수행했던 김종인 위원장은 "역사적으로 집권당이 서울에서 패할 경우, 정권붕괴 현상이 초래됐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선거에서 국민의힘이 전국은 말할 것도 없고 서울서 패할 경우 여당으로 매우 힘들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국민이 바보가 아니고서야 역대 최악의 정권이 당연히 3년은 길다고 생각하지 않겠냐고요~

8. 개혁신당이 국민의힘을 향해 “대구·경북 유권자가 현금자동인출기 ATM으로 보이냐”며 비판에 나섰습니다. 개혁신당은 정영환 국민의힘 공관위원장이 도태우 변호사의 공천 취소로 대구·경북 지지층이 흔들린다는 분석에 대해 “결국 ‘돌아오는 표’라고 얘기했다”며 비판했습니다.
아무리 비판해도 대구·경북 유권자가 실제로 그러니 솔직히 할 말이 없기는 하지… 욕 먹어도 싸~

9. 조국 대표가 한동훈 비대위원장을 향해 "조국혁신당 비방에 헛심 쓰지 말고 수사받을 준비나 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조 대표는 "4월 총선 후 조국혁신당은 '한동훈 특검법'을 발의할 것을 국민께 약속했다"며 "윤석열 대통령도 거부권을 행사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동훈은 딱 조국만큼만 수사받자~ 근데 진짜 윤석열이 거부 안 할 듯~

10. 원희룡 후보가 “인천 계양을이 저의 마지막 지역구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원 후보는 학생운동을 하던 1985년 당시 인천 부평공단에 위장 취업했던 인연을 강조하면서 "그때나 지금이나 좀 더 살기 좋은 사회를 위해 마음 쓰고 노력하겠다는 신념은 변함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학생운동을 했던 그가 사법고시를 패스하자마자 아버지뻘 어르신을 폭행하는 패륜아가 됐다는 거~

11. 개혁신당에 입당해 성남분당갑에 출마를 선언했던 류호정 전 의원이 출마 포기를 선언했습니다. 류 전 의원은 “세 번째 권력과 새로운선택에서 제시했던 제3지대 정치는 실패했다. 시민 여러분께 보여드릴 수 있는 저의 정치가 없어진 지금, 본선에 출마할 이유가 없어졌다“고 밝혔습니다.
이럴려고 자기도 여론조사에 포함 시켜달라고 했던 모양이지? 하여간 이런 꼰대도 없어요~

12. 무소속으로 출마한 장예찬 후보의 개소식에 1000여 명의 지지자들이 몰리고 다선 의원들의 방문도 포착되면서 세 결집이 예사롭지 않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이 공천한 정연욱 후보는 부산진을에서 경선에 탈락했던 기자 출신으로 연고도 없고 인지도가 낮아 고전하고 있습니다.
대놓고는 못해도 물밑으로는 장예찬더러 당선되라고 고사를 지내는 건 아닌지 몰라~ 그분인가?

13. '음주 측정 거부'로 비난이 일자 국민의힘을 탈당한 지민규 충남도의원이 재판을 받고있는 가운데, 최광희 충남도의원이 '음주측정 거부' 등의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게 되면서 지역 사회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잇따른 음주운전에 음주측정 거부가 국민의힘 매뉴얼이냐는 비판입니다.
일단 음주측정을 거부해야 음주 전과 기록이 없고 그래야만 또 공천받는다는 생각… 이게 매뉴얼~

14. 업무개시명령에도 요지부동인 전공의들에 대한 정부의 면허 정지가 임박한 가운데, 면허가 정지된 의사들은 해당 기간 의료봉사 활동도 하지 못하는 등 의사로서 할 수 있는 모든 활동이 금지됩니다. 정부는 돌아오지 않는 전공의는 당장 이번 주부터 차례로 면허를 정지시킨다는 계획입니다.
밥 줄 끊고 손발 묶어 놓겠다 뭐 이런 심보인가 본데… 과연 그 정도에 겁 먹을 사람들인지 모르겠다.

15.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가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씨가 공개석상에서 사라져 추측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인디펜던트는 케이트 영국 왕세자빈과 빗대 “한국판 ‘케이트 게이트’?”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한국 영부인이 4개월 동안 공개석상에서 사라졌다”고 전했습니다.
선거가 끝나면 기어 나오기는 할 텐데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는 국민들 몫~ 반드시 투표합시다.

16. 중국·일본의 저가 철강재 공세와 EU의 탄소국경조정제도 도입에 이어 미국마저 ‘무역 장벽’을 높이면서 국내 철강업계의 소리 없는 아우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국내 철강업계는 미국 국제무역법원에 제소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지만, 유의미한 결과는 얻기 어려울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금도 이 지경인데 바이든 날리고 트럼프가 대권 장악하면 윤석열은 이제 쪽팔려서 어떡하냐~

17. 한때 ‘서민음식’의 대명사였던 떡볶이 가격이 원재룟값 상승 등의 영향으로 고공행진하고 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학생들이나 청년층에겐 떡볶이 가격마저 부담스럽다며 이제 떡볶이는 ‘서민음식’이 아닌 ‘귀족음식’이 된 것 아니냐는 푸념마저 나오고 있습니다.
떡볶이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윤석열을 불러야 합니다. 그러면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해 주십니다~

18. 이르면 다음 달부터 식당에서 '잔술' 판매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주류 면허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에 따르면 '주류 판매업 면허 취소의 예외에 해당하는 주류의 단순가공‧조작의 범위를 주류를 술잔 등 빈 용기에 나누어 담아 판매하는 경우'가 새로 명시됐습니다.
“우리 소주 한잔할까?”라는 말이 정말 딱 한 잔이 될 모양입니다. 근데 한잔에 천 원씩 받으려나?

비례 투표용지 51.7cm 역대 최장 100% 수개표 할 듯.
되살아난 윤석열 정권 심판 바람 전문가 예측도 뒤집혔다.
이재명, 윤 정부 고물가·대중외교 직격 “나라에 망조 들어".
한동훈 "조국 극단 세력"에 조국 "27자리 비번이 극단”.
한동훈 "복당 불허"에도 장예찬·허언욱 ”승리해 돌아간다".
조국 "윤석열 정권 좌파·우파도 아닌 대파 때문에 망할 것".
민주당이 포기한 ‘세종갑’ 새미래 김종민 어부지리 가능성.
공천 취소당한 이영선 “배우자가 나도 모르게 투자”.
12월부터 5인승 이상 승용차에 소화기 설치 의무화.

겸손은 진실한 강인함의 표시이다.
- 존 C. 맥스웰 -

최근 민주당의 지지율 상승세에 말조심하자는 말이 나오는 것도 따지고 보면 이와 같은 말이 아닌가 싶습니다.
‘말조심하자’ ‘똥볼 차지 말자’도 따지고 보면 겸손하면 될 일이고 그 또한 국민을 무섭게 바라보는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 서구신문(http://www.iseogu.com)

반응형
:

오늘의 만평(3월 25일)

일상 이야기/오늘의 만평 | 2024. 3. 25. 08:50 | Posted by 깨비형
반응형

 

오늘의 만평(3월 25일)

□ 경향신문 [김용민의 그림마당]

□ 한겨레 [한겨레 그림판]

□ 중앙일보 [박용석 만평]

□ 국민일보 [국민만평-서민호 화백]

□ 한국일보 [만평]

□ 민들레 [박순찬의 만화시사] 파묘

□ 매일경제 [카툰 포커스]

□ 매일경제 [아이디]

□ 경기일보 [경기만평] 아깝지 않아야 할텐데...

□ 경인일보 [경인만평 이공명] 창고 대개방

□ 경인일보 [미스터 달팽이]

□ 매일신문 [매일희평] 프레임 대목

□ 천지일보 [천지만평]

□ 중부일보 [최경락 만평] 양파가 대파 조롱?

□ 중부일보 [최경락 꼬투리] 공무원 경쟁률 '뚝'

□ 전북일보 [전북만평 - 정윤성] '의대교수 집단사직'앞두고 전북대 양오봉 총장 집무실 의대본관으로...

□ 울산매일 [배호 그림세상] 대략난감!

□ 국제신문 [서상균 그림창] 낙마 레이스

□ 인스타그램 [o_deng96] 3년은 너무 길다

@o_deng96   #일러스트   #일러스트레이터   #그림   #캐릭터   #일상   #웹툰   #illustrator   #illust   #webtoon   #만평   #카툰라이트   #카툰라이트_전종원   #검찰독재9속도로   #3년은너무길다

 

□ 트위터 [햇볕한줌] 어쩔

어쩔  #한동훈   #김포서울편입   #목련

□ 동그라미 [오늘의 궁민밉썅] 대판 한단이 부른 참사

 

 

반응형

'일상 이야기 > 오늘의 만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만평(3월 27일)  (0) 2024.03.27
오늘의 만평(3월 26일)  (1) 2024.03.26
오늘의 만평(3월 23일)  (1) 2024.03.23
오늘의 만평(3월 22일)  (0) 2024.03.22
오늘의 만평(3월 21일)  (0) 2024.0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