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공부)하는 블로그 :: 23/11/29 류효상의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04-30 20:03

반응형

1.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씨가 지난해 9월 300만 원의 명품 가방을 받는 몰래카메라 영상이 공개돼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영상을 통해 대통령실의 배우자 경호 시스템이 부실하다는 사실이 확인됐고, 청탁금지법 위반 의혹이 제기되는 등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방귀 뀐 놈이 성낸다고 지난번 초원 복국집 사건이 도청 사건으로 돌변하듯 돌변하지 않을까 걱정…

2. 민주당은 대통령실을 향해 윤석열 대통령 취임 후 김건희 씨가 고가의 명품 가방을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답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박주민 원내수석부대표는 "사실이라는 전제하에 질문을 하는 것은 아니"라면서도 "경우에 따라서는 법 위반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언론 장악 여파가 민주당까지 미치긴 한 모양이야… 뜨뜻미지근 한 걸 보니~

3.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이 38.1%를 기록하면서 6주 만에 국민의힘 지지율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내년 총선을 윤석열 정부 중간평가로 보는 국민의힘은 반기는 모양새지만, 부정평가가 60%에 육박하는 만큼 “아직 안심하기는 이르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내년 총선은 윤석열 얼굴로 치른다고 호언장담을 하더니 꼭 그렇게들 하시기들 바래요~

4. 국민의힘 당무감사위가 46개 당협위원장을 ‘컷오프’ 권고한 데 이어 정당 지지율보다 개인 지지율이 낮은 현역 의원들을 공천관리위에 보고하면서 당이 술렁이고 있습니다. 통상 정당 지지율이 개인 지지율보다 높은 지역은 TK·PK 지역이다 보니 해당 지역 의원들이 더 긴장하는 분위기입니다.
죽어라 죽어라 해도 죽지 않는다면 죽여 주겠다는 최후통첩 아닌가 싶다. 하루 남았는데 어쩔 겨?

5. 윤석열 대통령이 정부 행정 전산망 마비 사태와 관련해 “우리 공공인프라 시스템에 대한 외부 사이버 공격의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철저하게 파악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번 사태를 계기로 문제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제대로 바로잡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도 저도 안 되니까 결국 남 탓으로 결론지으려는 버릇 나오는 거 봐라… 곧 북한 소행이라 할 듯~

6. 윤석열 대통령은 과학 분야 연구개발 R&D 예산 집행에 대해 “대한민국이 저성장의 늪에서 빠져나와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서는 ‘퍼스트 무버’ 전략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연구개발 체계도 이러한 방향에 맞춰서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R&D 예산은 온통 칼질해서 삭감하고 통으로 들어낸 사람이 누군데 이런 얘기를 하는 걸까?

7. 국민의힘은 김포시 서울 편입을 통한 ‘수도권 메가시티’ 구축을 넘어 ‘전국 메가시티’로 확장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조경태 뉴시티프로젝트위원장은 “메가시티를 반대하는 세력은 매국행위라 생각한다”며 “출산율 절벽을 극복해내는 유일한 해법이 메가시티“라고 역설했습니다.
출산율 극복을 메가시티에 접목하는 것도 해괴하지만, 반대하는 60%가 매국행위라고? 이런 미친.

8. 정부가 여론의 뭇매를 맞고 추진을 접은 듯했던 '주 69시간' 카드를 다시 꺼내 들었습니다. 여론조사 결과라는 새로운 패를 들고 8개월 만에 슬그머니 다시 연장근로 관리 단위를 기존보다 더 넓게 확대하자는 여론이 높다며 '일부 업종·직종'에서 협의를 거쳐 추진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어차피 한번 하고 마는 5년 임기인데 죽기 살기로 하고 싶은 건 하고 말겠다는 윤석열. 겁이 없어요~

9. 하태경 의원이 내년 총선 때 종로 출마 의사를 밝힌 것을 두고 국민의힘 내에서 비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 의원이 당내 최초로 ‘험지 출마’ 의사를 밝힌 지난달과는 상반된 분위기로 종로는 딱히 험지도 아니며, 하 의원이 출마 선언 과정에서 당 지도부와 의견 교환이 없었다는 비판입니다.
서울 수도권을 험지라고 하는 정부여당이나, 최재형을 밀어내겠다는 하태경이나 도찐개찐이지 뭐~

10.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이준석 부모 잘못' 발언에 대해 사과하며 몸을 낮추자, 국민의힘은 이준석 전 대표를 향해 '싸가지가 없다'는 취지로 역공을 펼쳤습니다. 인 위원장이 하루 만에 고개를 숙인 것과 달리, 이 전 대표가 사과하는 모습을 본 적이 없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국민의힘에서는 일명 ‘패드립’을 해도 빠르게 사과하면 되는 모양이네… 여태 그 꼴 본적이 없는데~

11. 임종석 전 비서실장은 9.19 군사합의 파기와 관련해 "접경 지역에서 군사적 긴장이 발생하고 국지적 충돌이라도 벌어지면 무슨 수단으로 경제와 안보를 수습하려는가, 말풍선만 날리는 건 무능한 지도자가 하는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자해 안보와 뺄셈 외교"라고 비판했습니다.
하루아침에 대한민국이 후진국이 되었다는 얘기가 그냥 하는 말이 아니지~ 무서워 살 수가 없다.

12. 대통령실이 ‘노란봉투법’에 대해 신중하게 고민하겠다는 뜻을 밝힌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가 일단 다음 달 1일로 유예됐습니다. 앞서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도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끝까지 현장, 전문가, 노사 의견을 들어서 신중하게 결정할 방침”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어떤 현장과 전문가를 말하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어차피 거부권 행사할 게 뻔한데 뜸들이지 마라~

13. 국가정보원 수뇌부 전면 교체와 논란을 빚은 합참의장 임명 강행 등 연이은 국가 안보 컨트롤타워 인사 파행의 발단이 문재인 정부 인사 쳐내기라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윤 대통령이 정보기관과 군을 무리하게 장악하는 과정에서 빚어진 인사 참사라는 주장입니다.
전임 정부 출신이라도 일을 잘하면 준용한다는 생각은 왜 못할까? 바로 불안감 때문이라는 거지요~

14.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공기업의 신규 채용 규모가 급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반 정규직 신규채용에서 비수도권인재와 고졸인재가 감소한 반면, 무기계약직의 채용은 오히려 증가한 모습입니다. 2019년 대비 가장 많은 수의 신규 채용 인원이 감소한 곳은 한국철도공사가 차지했습니다.
뚝 떨어진 게 어디 이거뿐이겠냐마는 정말 철도 민영화를 위한 수순은 아닌지 걱정입니다~

15. 이낙연 전 대표가 “양대 정당이 심각한 내부질환을 앓고 있다”며 여당뿐만 아니라 이재명 체제의 민주당을 정면으로 비판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정당은 붕괴한 것이나 다름없을 만큼 허약해졌고, 강성 지지자들은 제도를 압도할 만큼 강력해졌다”고 주장했습니다.
내년 총선에서 민주당이 압승하면 더욱 기회가 없어질지도 모른다는 생각이겠지요… 하여간 참…

16. 시민단체가 의정활동을 소홀히 하거나 도덕성 문제 소지가 있는 국회의원 22명의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경실련의 검증 결과, 민주당 김철민 의원과 국민의힘 박덕흠 의원이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습니다. 또 전체 국회의원 중 절반 이상인 54.7%는 검증 항목에서 문제점을 지적받았습니다.
국힘 86명(70.5%) 민주당 83명(45.4%) 이러니 선수 교체가 많을수록 총선 승리한다고 하지~

17.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북한의 군사정찰 위성 발사 문제 등을 논의했으나 제재 결의, 성명 채택 등과 같은 가시적인 성과는 내지 못하고 예상대로 빈손 종료했습니다. 북한과 가까운 중국과 러시아는 미국과 대립하면서 북한을 비호했고, 북한 측은 “왜 우리만 문제 삼느냐”며 반발했습니다.
단지 핵을 보유했으니 위성도 쏘지 말라는 건 억지스럽기는 하지… 우주에 위성이 몇 갠데~

18. 정부가 전력망 사업을 민간에도 개방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한국전력이 민영화되면 전기세 지옥이 펼쳐질 것”이라는 한전 자회사 직원의 경고가 나왔습니다. 자신을 한국중부발전 직원으로 소개한 이는 ‘진짜 한전 못 본 척하면 안 된다’는 제목의 글을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렸습니다.
전기는 수요에 맞게 제때 공급을 해야 한다는 대원칙이 있기 때문에 국가가 지원하고 운영해야…

19. 가격은 그대로 둔 채 용량을 줄이는 '슈링크플레이션'의 식품업계 전략을 두고 정부와 소비자단체는 소비자 기만의 '꼼수'로 규정하지만, 업계와 학계의 입장은 다릅니다. 정부의 과도한 가격 압박으로 생겨난 '풍선 효과'이기 때문에 더 이상의 개입은 또 다른 부작용을 낳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가격을 올리는 거야 단방에 알지만, 용량을 줄이는 것은 말 안 하면 모른다는 거지… 그게 기만 아냐?

20. 온라인상의 직장인 커뮤니티나 맘카페 등에는 최근 “올해는 짧은 패딩을 산다네요. 아이가 입던 롱패딩은 그냥 제가 입어야겠어요”와 같은 글이 종종 올라오고 있다고 합니다. 1020 세대 사이에서 부는 숏패딩 유행 현상 때문인데, 부모 입장에서는 부담이 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중간에 지퍼를 달아서 숏패딩으로 입다가 롱패딩으로도 입게 하면 좋을 텐데… 그런 건 안 하겠지?

민주당, 이동관과 손준성·이정섭 검사 탄핵안 국회 제출.
이탄희, 현 지역구인 경기 용인정 불출마. 한동훈과 붙나?.
박성중 "이동관 몰아내면 불가피하게 1인 체제 운영".
'고발 사주' 리포트 없는 KBS 메인 "대통령 부부 김장“
김근식, 인요한은 이준석의 “어디서 배워먹었냐”와 달라.
이언주 “국민의힘은 정당으로 생명을 다한 듯하다".
위성사진 공개 대신 '매일 봤다'고 만 하는 김정은 위원장.
돈 가장 많이 쓰는 나이는 ‘17세’로 평균 3575만 원.
페트병 생수, 직사광선 피해 보관하지 않으면 발암물질.
‘국민간식’ 탕후루 인기 시들 대만식 카스테라 전철 밟나.

가장 큰 잘못은 아무 잘못도 인식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본다.
-토마스 칼라일-

월요일부터 김건희와 관련한 숱한 비리 의혹이 터져 나오고 있지만, 대한민국의 주류 언론은 침묵을 선택하고 있고, 당사자와 대통령실 정부 여당은 입도 뻥긋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무 잘못도 인식하지 못하는 도덕적 해이, 가장 큰 잘못을 저지르고 있는 것입니다.
결국,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도 못 막는다’는 말을 곧 깨닫게 될 것입니다.

출처 : 서구신문(http://www.iseogu.com)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