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공부)하는 블로그 :: 23/11/30 류효상의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05-01 00:02

반응형

1. 김건희 씨가 고가의 명품가방을 선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친윤과 비윤을 가리지 않고 진실규명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친윤계 인사는 “김 여사가 진실을 밝히는 정면돌파로 위기를 타개하라”고 했고, 비윤계는 “당장 김건희 특검을 논의해야 한다"는 비판도 내놨습니다.
뭐가 무서워서 김건희 수사는 시작도 못 하는 건지… 그러나 나중에 직무유기로 골치 아플 텐데~

2. 장예찬 최고위원은 김건희 씨가 지난해 재미 목사로부터 명품 가방을 선물 받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기획적으로 접근된 정치 공작”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장 최고위원은 “함정을 파서 정치 공작을 펼친 이런 식의 불법적 행위에 대해서는 정말 단호하고 엄정하게 대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함정을 파서 정치 공작을 펼쳤다 한들, 대통령의 부인이면 사적 만남도 선물도 거부했어야지 인간아~

3. 민주당 총선기획단은 현역 의원 불출마 지역구를 포함한 전략 지역에 청년·여성을 우선 공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민주당 당헌이 규정한 지역구 여성 30% 공천 의무를 준수하도록 제안하기로 하고, 공천 심사와 경선에서는 청년과 여성 우대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나이와 성별에 따른 분배도 중요하지만, 청년 같지 않은 청년이 너무 많다는 것도 아셨으면 합니다~

4. 이재명 대표가 ‘총선 공약 1호’로 지난 대선 때 윤석열 당시 후보와 동시에 공약으로 내걸었던 간병비 건강보험 급여화를 꺼내 들었습니다. 이 대표는 “전체적으로 급여화를 당장 추진하는 건 비용 부담이 크다고 해서 순차적으로 범위를 넓혀나가는 방향으로 추진하려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2년 전 공약이 당선돼도 지켜지지 않고 있다는 거지? 하긴 그런 적이 없다는 게 어디 한두 가지냐고.

5. 김영진 의원은 이낙연 전 대표가 이재명 대표를 정면 비판한 것에 대해 "왜 재판리스크가 생겼을지 같은 당 동지로서, 민주당이라는 우물을 같이 먹는 사람으로서 서로 생각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이 대표가 지금 대선을 졌지만 잘 싸웠다고 보고 있겠느냐"고 반문했습니다.
전우의 시체 위에서 응원가는 못 불러도 전우 등에 칼 꽂고 시체로 만들기는 훨씬 쉽거든… 무섭지?

6. 윤석열 대통령은 부산 엑스포 유치에 실패한 데 대해 "이것을 잘 지휘하고 유치를 이끌어내지 못한 것은 대통령인 저의 부덕의 소치"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그동안 엑스포 유치를 위해 뛰어온 정부와 재계, 민관 등 모두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습니다.
하여간 지가 무슨 왕인 줄 안다니까~ 그건 ‘부덕의 소치’가 아니라 무능력이라고 하는 거랍니다~

7. 김기현 대표는 부산 엑스포 유치가 실패로 돌아가자 전 정부와 민주당을 향해 비판을 쏟아냈습니다. 김 대표는 "안타깝게도 문재인 정부의 무관심으로 인해 우리나라가 사우디에 비해 늦게 출발하게 되었다“면서 “민주당의 당리당략적 태도에 많은 아쉬움이 남는다"고 말했습니다.
김기현이가 이러다가 울산에서 쫓겨나 수도권 출마하게 되면 그것도 문재인 탓하지 않을까?

8. 부산 엑스포 유치위원회 자문을 맡은 김이태 교수가 엑스포 유치 실패 요인으로 사우디아라비아의 '오일머니' 마케팅을 조준해 논란이 예상됩니다. 특히 저개발 국가들이 사우디의 경제력에 넘어갔다는 등의 발언은 외교적 수사에 어긋난다는 지적도 적지 않습니다.
이놈의 정권이나 자문을 맡은 양반이나 하나 같이 남 탓만 할 줄 알지 제대로 하는 게 없어요~

9. 사우디 리야드가 세계 엑스포 개최지로 선정됐지만, 부산은 1차 투표에서 29표를 얻는 데 그쳤습니다. 이 가운데 배우 이정재, 가수 싸이 등 K팝 가수들이 총출동한 우리 유치위원회의 최종 프레젠테이션 영상을 두고 온라인상에서 "끝까지 보기 민망하다"는 혹평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굳이 한 마디 더 보태자면 평창동계올림픽 PT는 김연아가 한 반면에 이번 PT는 반기문이라는 거~

10. 부산 엑스포 유치가 실패하자 부산 누리꾼들은 "이정재 해방의 날"이라며 환호하고 있어 그 이유에 궁금증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정재가 부산 엑스포 홍보대사로 발탁되면서 버스·지하철·택시 등 교통수단과 정거장 역사 등을 도배하고 통화연결음 까지 나오자 피로감을 호소한 것입니다.
부산을 온통 이정재로 도배하고 언제 적 싸이인데 그걸로 마지막을 장식했으니… 고생했어~

11.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배우 이정재의 지난 주말 저녁 만남이 온라인에서 큰 화제가 된 가운데, 이번에는 밥값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한우 1인분에 최고 12만 원인 식당 메뉴판이 인터넷에서 확산하면서, 밥값을 누가 냈느냐를 두고 ‘특수활동비’ ‘김영란법’ 논란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원래 특활비로 소고기 파티하시는 양반들이라… 영수증은 소기름에 휘발하지 않았을까?

12. 종로를 지역구로 둔 최재형 의원이 "하태경 의원의 종로 출마에 대해서 종로 구민이 굉장히 많이 화가 나 있다"며 불쾌한 감정을 숨기지 않았습니다. 하 의원이 종로를 ‘험지’로 언급한 데 대해선 "다들 나가고 싶어 하는 곳에 나가는 것을 험지라고 할 수 있을지는 좀 의문"이라고 했습니다.
둘 다 배신의 아이콘이라고 하면 기분 나쁘려나? 암튼, 누가 종로에 출마하든 낙선에 500원~

13.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취임 후 두 번째 정기인사에서 국장급 인사를 84% 교체하는 대규모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조직개편과 함께 전면적인 체질 개선을 위해 주력 승진대상을 '기존권역‧공채1기'에서 '공채 2~4기 및 경력직원'으로 전환한 것이 특징으로 보입니다.
국회의원 출마로 사직하기 전에 심복들 자리 하나씩 마련해 주고 떠나는 저 애뜻함. 훌륭하다~

14.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 편입 논의와 관련해 신계용 과천시장을 만나 면담했습니다. 인구 규모가 작은 과천시는 서울편입 논의와 관련해 타 자치시보다는 더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이면서, 편입이 진행된다면 자치시의 지위를 유지한 상태로 편입돼야 한다는 견해를 밝혔습니다.
김포시도 그러더니… 지방특례 같은 이익은 유예 하면서 서울 브랜드만 갖겠다는 건 욕심 아닌가?

15. KBS·방송문화진흥회 야권 이사들이 청탁금지법 위반 신고에 대한 방송통신위원회의 조사가 “공영방송 장악을 위한 '짜고 치는 고스톱'”이라고 반발했습니다. 이사들은 “권익위가 법인카드 부당 사용 의혹에 대한 조사를 제대로 하지 않은 채 관련 의혹을 방통위로 넘겼다“고 주장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누구 권익을 보호하려고 이 짓을 하는지 모르겠다만, 방통위원장 곧 탄핵돼요~

16. 김석기 최고위원이 “용산참사는 전문 시위꾼의 도심 테러”라고 주장한 것을 두고 용산참사 유가족들이 “5년, 10년이 지나도 뉘우침이 없다. 언제까지 저 사람의 망언을 들어야 하느냐”며 분통을 터트렸습니다. 김 최고위원은 용산참사 당시 서울경찰청장으로 진압 작전을 지휘했습니다.
바로 며칠 전까지 버젓이 장사하던 상인들을 테러범 취급하는 인간이야말로 정신병자 아닌가?

17. 2021년 출범 이후 수사력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온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수사 부서를 확충합니다. 공수처는 기존의 수사 1∼3부 외에 '수사4부'를 신설하고 기소한 사건의 공소 유지를 전담하던 공소부는 폐지하고 사건을 수사한 수사 부서가 직접 공소 유지를 맡도록 할 계획입니다.
뭐 좀 하나 싶으니까 공수처장 임기 만료라니… 이러다 죽 쒀서 개 주는 건 아닌지 몰라~

18. 북한이 9·19 남북군사합의 파기를 선언한 이후 최전방 GP 복원 작업에 나서자 우리 군도 철수한 11개 최전방 GP 중 고성의 ‘원형 보존 GP’부터 복원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판문점 공동경비구역 북한 측 경비요원들의 권총 착용에 대해 우리 군도 맞대응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남북 통신선도 끊긴 상태에서 실수로라도 한 발 쏘면 전쟁 나는 거지… 그럼 붕짜자 붕짜 앞세워라~

19. 자녀가 학교 부회장으로 뽑혔다가 선거 규칙 위반으로 당선이 취소되자 교장과 교감을 아동학대 혐의로 고소하고, 300여 건의 민원을 제기한 학부모가 교육청으로부터 고발당했습니다. 서울시 교육청은 학교의 정당한 교육활동을 방해하고 행정기능을 마비시켰다고 판단했습니다.
자식 사랑이 유별난 사람들이 간혹 있는데 남의 자식 귀한 줄도 알아야 한다는 거~ 그러다 클나~

20. 올해 3분기 ‘합계출산율’이 0.7명으로 3분기 기준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2분기 0.7명에 이어 2분기 연속 0.7명대를 겨우 턱걸이한 것으로 매해 연말로 갈수록 출생아가 줄어드는 흐름을 고려하면 이번 4분기에는 0.6명대로 떨어질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어제오늘 일은 아니라고 하지만, 요즘 대한민국에 살면서 애 낳고 싶은 마음이 생기겠냐?

태영호 “백의종군하겠다” 사실상 강남갑 불출마 선언.
이용호, 윤과 친분 강조한 김기현, 혁신위 요구에 동문서답.
홍석준 "물갈이 자체가 승리 요인 아냐 좋은 물갈이 돼야".
금태섭 “이준석, 대통령 뜻 얘기 안 할 사람 함께할 수 있다”.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 송철호·황운하 각 징역 3년.
이태원 골목 '불법 증축‘ 해밀톤호텔 대표 800만 원 벌금.
검찰, 전현희 ‘추미애 아들 유권해석 개입’ 본격 수사 착수.
행안부 지방재정정보시스템 'e호조' 어제 한때 장애.
미 국방부 ‘백악관 촬영’ 북한 주장에 “인터넷에도 많아”.
동명이인 명의로 '의료용 마약 처방' 받은 현직 의사 입건.

사람의 성품 중에 가장 뿌리 깊은 것은 교만이다. 나는 지금 누구에게나 겸손할 수 있다고 자랑하고 있는데 이것도 하나의 교만이다. 겸손을 의식하는 동안에는 아직 교만의 뿌리가 남아있는 증거이다.
-체스터필드-

“아이고, 뭐 이런 걸 가져오셨어요”
“다음부터는 이런 거 하지 마세요”
이 말에는 누가 봐도 교만과 오만이 듬뿍 묻어나지 않습니까?
취재 윤리, 함정 취재라고 항변하기 전에 자신의 지위가 어떠한 자리에 있는지를 깨달은 사람의 언행과 행동은 분명 아닐 것입니다.
교만과 오만은 결국 파멸의 친구일 뿐입니다.

출처 : 서구신문(http://www.iseogu.com)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