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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로 인재개발원 등의 사이버학습을 정리, 요약하는 상시학습 블로그입니다. 깨비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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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클래스의 정의 및 특징


○ 자바에서 어떤 업무 로직을 수행하게 하는데 있어 필요한 명령들과 함수들을 쓰기 편하도록 모아놓은 것

- 컴퓨터를 조립하기 위해 구입하는 부품 하나하나를 클래스라고 생각하면 됨

- 부품으로 조립한 컴퓨터는 최종 만들어진 자바 프로그램이 된다.


○ 자바에서 클래스는 프로그램을 구현하는 가장 기본 단위이며, 이것들이 모여서 하나의 완성된 자바 프로그램이 만들어 진다.


○ 클래스는 공유가 가능하다.



2.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객체란 : 우리 주변에 흔히 볼 수 있는 자동차, 컴퓨터, 책상 등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이라고 생각하면 됨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

- 자바에서의 클래스가 이러한 객체의 개념을 가져다 만든 것



3. 객체의 특징


○ 모든 객체는 '상태'와 '동작'이라는 두 가지 속성을 가진다.

- 자동차 객체의 예

상태(값)

동작 

연비 

달린다. 

좌석수 

멈춘다. 

바뀌 수 

전진한다.

 

 


○ 자바에서 클래스는 객체를 흉내내서 만들었기 때문에 객체와 마찬가지로 '상태'와 '동작'이라는 두 가지 속성을 가진다.

- 상태 : 변수로 표현한다.

- 동작 : 함수를 이용해서 표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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