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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로 인재개발원 등의 사이버학습을 정리, 요약하는 상시학습 블로그입니다. 깨비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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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생성자


○ 같은 클래스에서 만들어낸 객체지만 조금씩 다른 정보를 가지게 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것


○ 클래스로부터 어떤 객체를 생성할 때 가정 먼저 실행되는 부분


○ 생성자는 클래스와 똑 같은 이름을 가진 하나의 함수


○ 생성자 작성

 class 클래스이름

 {

     클래스이름() //이것이 생성자

     {

      …

      생성자 내용 - 객체가 생성될 때 필요한 기본정보를 기술

     }

 }


○ 생성자 작성 예 : object_02.java

 class BaseballPlayer

 {

      int age, height, weight ;

 

      /* 생성자 */

      BaseballPlayer()

      {

           age = 0 ;

           height = 0 ;

           weight = 0 ;

           System.out.println("야구선수 클래스의 생성자") ;

       }


       public void eat()  {

           System.out.println("먹는다") ;

       }

       public void sleep()  {

           System.out.println("잔다") ;

       }

       public void run()  {

           System.out.println("달린다") ;

       }

 }


 class object_0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BaseballPlayer kim = new BaseballPlayer() ;

        }

 }


- 실행 결과


○ 생성자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 자바가 자체적으로 클래스와 동일한 이름의 생성자를 만든다.(소스코드에는 안보인다.)



2. 생성자의 인자


○ 생성자도 하나의 함수(되돌려줄 수는 없어도 인자를 받을 수는 있다.)


○ 인자 값을 받는 생성자 예제 : object_03.java

 class BaseballPlayer

 {

      int age, height, weight ;

 

      BaseballPlayer()

      {

           System.out.println("인자가 없는 생성자") ;

       }


      BaseballPlayer(int a, int h, int w)

      {

           age = a ;

           height = h ;

           weight = w ;

           System.out.println("인자가 있는 생성자") ;

       }

       public void eat()  {

           System.out.println("먹는다") ;

       }

       public void sleep()  {

           System.out.println("잔다") ;

       }

       public void run()  {

           System.out.println("달린다") ;

       }

 }


 class object_03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BaseballPlayer kim = new BaseballPlayer() ;

            BaseballPlayer min = new BaseballPlayer(30, 180, 70) ;

        }

 }


- 실행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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