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주로 인재개발원 등의 사이버학습을 정리, 요약하는 상시학습 블로그입니다. 깨비형
« 2017/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

체험 블로그 마케팅 서비스 OLPOST

Category»

Notice»

Statistics Graph

1. 모바일 트렌드의 이해

 

  1)  스마트폰의 정의

    ○ 휴대전화(통신디바이스)에 인터넷, PC기능이 결합됨으로써 기존의 휴대폰에서 사용할 수 없었던

        다양한 기능과 즐길 수 있는 요소가 첨가된 것

 

  2)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 구글,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카페, 유투브 등

    ○ 많은 사람들의 의견을 서로 개방하고 공유, 참여하면서 우리들의 삶의 이해와 폭이 넓어졌는데

        이는 웹2.0의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

    ○ 웹1.0시대(인터넷 시대) : 일방적인 정보전달이 주 목적,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제공, 기존 미디어

        기능 확장

    ○ 웹2.0시대 : 매스미디어 시대에서 1인 미디어 시대로 변화 → 기존의 정보개념이 획기적으로 변경

        되었기 때문(정보의 혁명)

 

   ※ 흔히 소셜네트워크와 관련하여 우리나라에서 유독 힘을 못 쓰는 것을 TGiF라고 부른다.

           Twittter, Google, iPhone, Facebook 의 영어 첫 글자를 따서 만든 용어

 

 

2. 스마트폰의 활용사례

 

  ○ 서울시 120다산콜

 

 

  ○ 경기도 경기투어

 

 

  ○ 행정안전부 민원24

 

 

  ○ 중소기업청 입찰정보

 

 

  ○ 중소기업청 기업마을

 

 

  ○ 전라남도 남도여행길잡이

 

 

  ○ 산림청 국립자연휴향림

 

 

  ○ 보건복지부 응급의료정보제공(1339 응급의료)

 

 

  ○ 소방방재청 국가재난안전센터

 

 

  ○ 행정안전부 생활불편스마트폰신고

 

 

 

3. 스마트폰의 종류 및 사용법

 

  1) 스마트폰의 종류

    ○ OS에 따른 분류 : 구글(안드로이드), 애플(iOS), 블랙베리(RIM)

    ○ 제조사에 따른 분류 : 삼성, LG, 팬택, 애플, 소니, 노키아, HTC 등

 

  2) 안드로이드폰의 활용

    ○ 구글계정 생성 : 초기화면의 메뉴→환경설정→계정 및 동기화→계정관리→계정추가

                              →만들기 또는 로그인

    ○ 구글 플레이(예전의 안드로이드 마켓)를 통한 모바일 앱 설치

 

(위 화면은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를 실행한 화면)

    ○ 스마트폰을 통한 이메일 활용 및 일정관리

 

  3) 아이폰의 활용

    ○ 앱스토어(Appstore)를 통한 앱 설치

 

(위 화면은 iTunes의 Appstore)

 

    ○ 메일, 캘린더, 메모기능 : 설정→mail, 연락처, 캘린더→계정추가

    ○ 구글의 캘린더와 메모도 아이폰과 연동됨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