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주로 인재개발원 등의 사이버학습을 정리, 요약하는 상시학습 블로그입니다. 깨비형
« 2017/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

체험 블로그 마케팅 서비스 OLPOST

Category»

Notice»

Statistics Graph
티스토리 모바일 블로그

1. 트위터 메뉴 구성

 

 

  ○ 타임라인 : 글들이 실시간 보여진다.

  ○ @자신의 아이디 : 자신에게 누군가 덧글을 달거나 멘션을 보낸 글들을 볼 수 있다.

  ○ 쪽지(DM) : 쪽지를 보내거나 보낸 쪽지 및 받은 쪽지를 확인할 수 있다.

  ○ 내가 쓴 글 : 자신이 트윗하거나 멘션을 보낸 글, 리트윗한 글 모두를 볼 수 있다.

  ○ 리트윗(Retweet) : 내가 리트윗할 글과 내가 쓴 글 중 리트윗 된 글들을 볼 수 있다.

  ○ 관심글(Favorites) : 관심글로 등록해 둔 글들로 언제든지 볼 수 있다.

  ○ 내 주변트윗 : 주소나 지도상 위치로 그 주변에서 트위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글을

                         볼 수 있다.

 

 

2. 팔로잉과 팔로워 하기

 

  1) 팔로우 대상

    - 주위에 알고 있는 사람

    - 내가 아는 사람과 친한 사람

    - 내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유명인

    - 블로그에 쓴 글을 트위터로 알리는 사람

    - 관심 있는 취미·분야에서 일하는 사람

    - 유용한 정보·경험·링크를 공유하는 사람

 

  2) 리트윗을 통한 팔로워 늘리기

    - 팔로워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유익한 정보, 또는 노하우 제공

    - 민원인들의 관심을 많이 끄는 이슈(지원사업, 행사, 공지사항 등)

    - 추천할만한 서적정보·영화정보·작가들의 이야기

    - 공익성이 강하거나 도움이 되는 정보(혈액형, 자산활동)

    - 입소문을 일으킬만한 내용으로 짧고 명확하게 하기

 

 

3. 트위터 홍보마케팅 전략

 

  1) 국내 사례

    - 정읍시청, 인천광역시 사례 : 트위터를 통해 주민 의견 청취 및 행정에 반영

 

    - 경북도청 사례 : twtkr.com에 경북 관광 알림이로 서폰서 제공

 

 

 

  2) 해외 사례

    - Kogibbq(LA에서 '타코' 트럭 장사)

      · 트위터를 활용, 고객들이 트럭 이동 시간과 위치를 파악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

 

    - NakedPizza

      · 간판에 전화번호, 홈피 주소 없이 트위터만을 이용

      · 트위터로 피자 주문, 쿠폰, 이벤트 트위팅

 

 

    - Blendtec(미국의 믹서기 제조 중소기업)

      ·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제품을 활용하여 트위터 마케팅 시작

      · 트위터의 입소문으로 최대 800만 명 시청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티스토리 툴바